전북분원 TODAY

KIST Composite Conference International(2019.9.19)
작성일
2019년 09월 20일
조회수
4065
첨부파일

9월 19일, KIST 전북분원에서는 "소재강국으로 가는 길, 석학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KCCI(KIST Composite Conference International 2019)'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KCCI는 150여명의 참석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Thomas Lacy(Texas A&M University), Alex Jen(City University of Hongkong), Matteo Pasquali(Rice University) 교수 등 총 8명의 연사가 강연을 진행하였고, 뒤이어 참석자들과 석학들 간에 ‘Panel Discussion(패널 토의)’이 이어졌습니다. (※패널 토의는 추후 JTV 전주방송을 통해 방영예정)

홍재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북분원장은 개회사에서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 KIST 전북분원에서 세계적 석학들과 의미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기쁘다. 본 행사를 통해 기관은 물론 소재분야에서도 의미 있는 발전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복잡한 국제정세 속에 ‘소재 국산화’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는 현재, KCCI를 통해 전북분원의 비전과 소재분야의 미래 대응전략에 대해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전북분원에서는 KCCI를 통해 복합소재 연구개발의 중심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해나갈 계획입니다.




목록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