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KIST 전북분원∙완주로컬푸드 협동조합, 지역상생 실천 운영계약 체결
출처
전북도민일보
작성일
2020년 03월 31일
조회수
11349
첨부파일

KIST 전북분원∙완주로컬푸드 협동조합, 지역상생 실천 운영계약 체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직무대행 윤석진) 전북분원 복합소재기술연구소(분원장 홍재민)는 완주로컬푸드 협동조합과 구내식당 계약을 체결하고, 4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IST 전북분원 구내식당 입찰 계약은 총 7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완주로컬푸드 협동조합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으로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일자리 창출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로컬푸드 협동조합은 지역의 농업을 살리고 지역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지역산 농산물을 기획·생산해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2014, 2018년에 대통령상 표창을 받아 우리나라 대표 협동조합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우선 사용함은 물론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활성화와 도·농상생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로컬푸드 협동조합과 우수연구기관인 KIST 전북분원이 지역상생을 위해 손을 맞잡은 이번 사례가 지역농산물의 지역 내 소비 확대를 통한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 및 지역상생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 확산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IST 전북분원 홍재민 분원장은 우리지역 농가의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상생공동체를 만들어가는데 KIST 전북분원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IST 전북분원은 이밖에도 다양한 지역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민들의 과학교육과 체험을 위한 복합소재 체험관이 올해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도내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중인 찾아가는 과학교실과 연구시설 견학프로그램 등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목록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