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국민을 안전하게 법 집행을 공정하게’ 전북경찰청, 제76주년 경찰의 날 행사 개최
출처
전북일보
작성일
2021년 10월 21일
조회수
11748
첨부파일

국민을 안전하게 법 집행을 공정하게전북경찰청, 76주년 경찰의 날 행사 개최

 


전북경찰청(청장 이형세)21국민을 안전하게 법 집행을 공정하게라는 부제 아래 제 76주년 경찰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사권조정, 자치경찰제 등 큰 전환기를 맞은 전북 경찰의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경찰정신을 상기하며 이를 도민을 위한 치안활동에 안착시키고자 올해 초 구성된 편찬위원회(위원장 총경 임상준)와 논의를 거쳐 시대별 사건사고와 주요인물 주요 치안 통계 순직경찰 추모관 경찰유적지 소개 등의 콘텐츠를 담은 모바일 역사관 개관식을 가졌다.

 

KIST전북분원(분원장 김진상)과 협업을 통해 도민과 경찰을 대상으로 한 치안장비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를 선정해 시상식도 진행했다.

 

공모전에서는 자동차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과속방지턱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 이수민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9명의 입상자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또한 전북경찰청은 전국 18개 경찰청을 대상으로 한 범죄, 교통 등 치안성과에서 우수관서로 선발돼 포상의 영예를 안았다.이외에도 경찰관과 도민에 대한 정부 포상과 표창, 감사장 수여가 이어졌다. 경찰관 부분에는 임상준 총경(훈장), 오지석 경정(대통령), 백훈 경감(국무총리), 정규성 경위(행안부 장관) 등이 포상과 표창을 받았다.

 

일반인 부문에는 전북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정현국 위원(행안부 장관), 전북교통방송 장경하 편성제작국장(경찰청장), 가족상담연구소 장은희 소장(전북경찰청장)이 수여받았다.

 

이형세 청장은 경찰체제의 큰 변화를 맞이한 제76주년 경찰의 날에 치러진 뜻깊은 행사를 통해 존경과 사랑받는 경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출처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http://www.jjan.kr)

 ​

목록

관련사이트